코즈믹 바이시클 (KOZMIC BiCYCLES)

STINNER FRAMEWORKS - REFUGIO  


러푸지오(Refugio) 피난소,대피소 라는 뜻과 미국 텍사스에 있는 도시명 입니다.

일부 모델은 지역에 연관되어 작명이 되었지만, 이 경우는 엄한 오프로드를 주행하는 장르인 것을 감안 하였을때.

안전한 느낌을 주기 위해 모델명이 러푸지오로 명명 된것 으로 생각 됩니다.



"스티너 프레임웍스"에서 최근에 제작이 완료된 "러푸지오(Refugio)" 그래블 프레임의 사진 입니다.


가장 최근에 새롭게 추가된 헤드뱃지가 추가되어 제작이 되었으며, 튜빙은 스틸 계열의 스테인리스 스틸 튜빙이 사용 되었습니다.

콜럼버스 튜빙중 가장 상급의 Xcr 튜빙으로 제작이 됩니다. 



일반 스틸 튜빙 보다 굉장히 얇은 두께의 튜빙으로 각각의 파이프를 용접할때에 많은 숙련도를 요구하는 작업 입니다.


콜럼버스 풀 카본 디스크 포크가 기본으로 사용되며, 주문자의 취향에 따라 엔비 디스크용 포크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헤드 뱃지 측면 사진도 아주 멋지네요.





녹과 오염에 상대적으로 강한 스테인리스 튜빙과 티타늄에만 적용이 가능한 페인팅으로, 프레임을 사선으로 나누어 절반정도만 페인팅 하였습니다.


포크와 프레임은 플랫 마운트 타입의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이 사용가능하며, 각각의 컴포넌트 재조사들에서 시마노,스램,캄파놀로 에서도 이에 대응하는


브레이크 시스템이 발매 되어 판매 중입니다. 



스티너 프레임은 현제 주문시 약 8주 정도 소요되며, 모든 과정은 미국에 위치한 스티너 프레임웍스에서 제작 완료 되며,


튜빙의 가공, 용접 및 페인팅을 모두 진행하는 몇 안되는 프레임 제조사 입니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스텔벨은 크게 클래식 라인업과 현대적인 라인업 2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스트라다' 프레임은 클래식 라인업 모델로 오래전 "스트라다" 프레임이 처음 제작되었을때와 

똑같이 모든 구성이 그대로 적용되어 제작 됩니다.


오래전 클래식 프레임은 대부분 튜빙과 튜빙이 연결되는 부분에 러그를 장착하여 제작 하였으나,

비행기를 제작하던 스텔벨의 기술력은 당시에 굉장히 앞선 티그 용접을 자전거 프레임에 사용한 이탈리아 공방 이었습니다.

러그의 사용없이 모든 튜빙은 티그 용접으로 연결되며, 포크 또한 러그 없이 티그 용접으로 제작이 됩니다.


이러한 티그용접으로 제작된 포크는 스텔벨의 상징적인 아이콘으로 자리를 잡게 됩니다.



헤드 튜브에는 음각으로 처리된 브랜드 로고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프레임의 색상과 로고의 색상은 오너의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한 옵션 입니다.



프레임의 옵션 중 크롬 도금은, 체인 스테이 크롬도금, 후면삼각 크롬도금, 포크 크롬도금 3가지 옵션중 선택이 가능.

 


오래전 클래식의 느낌 그대로 현재도 주문이 가능한 스텔벨의 역사 입니다.

*프레임은 모두 이탈리아에서 수제작으로 만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