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즈믹 바이시클 (KOZMIC BiCYCLES)

러시아 공휴일과 라케타의 내부 사정으로 인해 입고일이 다소 변경 되었습니다.


이 점 양해 바라며, 다음주 수요일인 29일 입고 됩니다.


체인링 처럼 아주 멋지고 만족스러운 성능,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라케타 트랙 허브는 아래 취급점 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커스텀 휠빌딩도 가능합니다!!)


1. 부틀렉 건대점 (http://blog.naver.com/bootleg_ku) 02-444-5040 /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793

2. 코즈믹 (http://kozmic.kr) 02-545-0341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67-9

팔리 Z1 오버홀 작업.


정비 주기를 조금 넘긴 상황의 오버홀 작업 , 우선 죄다 뜯어서 하나씩 확인해 가면서 손보기로 




1.캄파놀로 슈퍼레코드 크랭크 분리 후 베어링 상태 점검 및 세척. 베어링은 상태가 좋은 편이었고. 군데군데 오염이 되어 손보고 그리싱 작업 후


테스트 후 컨디션이 좋은 편으로 확인 후 재조립 후 마무리 




2. 뒷 변속기 풀리.  분해 후 엉켜있는 머리카락이나 오염물질 제거 후 베어링 그리싱 후 작동이상 유무 확인



고무장갑은 마미손.



3 헤드셋 베어링 분해. 오염이 심하게 진행 된 상태이고, 베어링은 다음 주기에 교체를 해야하는 상황 이라

외부에 발생한 녹은 적정선까지만 제거 후 베어링 오버홀 후 재조립






3. 스피드 플레이 클릿 페달. 정비 주기를 꽤 넘긴것으로 베어링에는 문제는 없는 상황.

내부에 있는 그리스 제거 후 깨끗한 그리스 재주입






4. 휠 셋. 죄다 분해해서 문제점이 없는지 확인 하였지만, 정비주기를 조금 놓친 것이 아쉬움


우선 현 상황에서 살살 달래는 놓았지만, 다음 정비 주기때는 앞 휠 베어링은 교체하는 것이 좋을것으로 생각됨




5.리어 휠. 전반적으로 무난한 편인데, 오염 정도만 심하고 나쁘지 않은 컨디션. 올 분해 후 오버홀




6. 그외. 바테입 교체와 리어휠은 조금 문제가 있어서 트루잉 작업을 다시 해야할 것 같음. 오일 링, 세척 후 출고 예정


*다음 정비때 헤드셋, 프론트 휠 베어링 교체 할 것





이탈리아에 위치한 "스텔벨"은 유명한 자전거 튜빙 회사인 "콜럼버스"로 부터 스텔벨만을 위해 제작된 튜빙을 공급받아

자전거 프레임을 제작 하고 있습니다. 모든 제작은 이탈리아 현지에서 수작업으로 이루어 집니다. 



전체 사진에서 눈에 띄일만한 점은 비비쉘의 크기 입니다. BB30 규격의 파츠들 까지 호환성을 높힌 T47 규격의 비비쉘이 적용 되었습니다.

그것과 더블어 "스텔벨"로드 프레임의 상징적인 크고 두꺼운 체인스테이 튜빙 형상입니다.

이러한 두꺼운 체인스테이를 적용하여, 주행시에 생기는 파워트레인의 손실을 줄여주어 효율을 높힌 라이딩이 가능합니다.



이탈리아 감성이 뭍어나는 음각 처리된 스텔벨 로고와 상징적인 체인스테이 형상




커스텀 프레임의 장점이라 함은 오너의 취향에 따라 프레임을 구성하는 요소의 선택이 적용 된다는 것이죠.

예를 들어 스램 이탭과 같은 무선 시스템을 사용한다면 브레이크를 제외한 나머지 케이블을 위한 가이드를 프레임 제작시 배제 시킬수 있다거나

물통케이지를 추가로 더 달 수 있게끔 다운튜브 하단에 케이지 홀더를 추가 하거나. 

모든 것은 오너, 주문하시는 분과 상의 후에 제작이 진행 됩니다.


프레임의 구성, 색상 무엇하나 빠짐 없이 선택이 가능하죠.




시트 클램프를 사용하는 프레임은 경량의 카본-Ti 시트클램프가 사용되며, 튜빙이 맞물리는 모든 용접 부위는 티그 용접으로 제작이 되며

2차 가공을 통해 스무스웰딩 작업이 들어 갑니다. 모든 이음새는 용접 비드가 보이지 않으며 사진과 같이 깔끔하게 마무리 됩니다.



스텔벨 주문 관련 문의는 코즈믹 02-545-0341 로 문의 바랍니다.


* 서울,경기를 제외한 지역에서  완성차 주문시 제작 완료 후 직접 배송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