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즈믹 바이시클 (KOZMIC BiCYCLES)

아 마지막 라인업이네요


엠티비


TUNNEL, OSO 라인업에서 TUNNEL 으로 바뀌었습니다.


아쉽게도 티타늄 라인업이 빠졌습니다.


(만들어 달라고 하면 만들어 줄거는 같은데)


여하튼, 이미지 보시고




샥에 요즘 카시마 코팅이나 구리빛 코팅이 많이 되어 나와서 


폭스를 끼던 락샥을 끼던 매칭은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요즘 폭스 마켓용이 검정색이 나오는 지는 모르겠는데


검정색 포크를 끼니 아주 멋지네요



프레임 킷만도 주문이 되고 완성차 스펙으로도 주문이 됩니다.


다만 엠티비는 락샥, 폭스샥 2가지 구성으로 출시 됩니다.


카시마 코팅 노리고 색상 패턴을 짠거 아닌가 할 정도 인데요


  • Maximum tire clearance of 29x2.3" or 27.5x2.8"
  • 140mm of fork travel
  • Maximum single chainring clearance for 36T Boost
  • Rear dropout spacing: 148x12mm Thru-axle Boost
  • Front dropout spacing: 110x15mm Thru-axle Boost
  • Post-mount front and rear disc brakes
  • Max rotor sizes: 203mm front, 180mm rear
  • Seat tube diameter: 34.9mm
  • Seat post diameter: 30.9mm
  • English-threaded 73mm bottom bracket shell
  • Carbon 1.5" tapered fork, 265mm steerer
  • Fork crown race diameter: 40mm
  • 44mm internal headtube diameter
  • Headset upper: ZS44/28.6
  • Headset lower: EC44/40


프레임 스펙은 위와 같고 이제 제가 무슨 말 할지는 알거 같으니까 패스.



컬러 패턴은 이렇고 아래쪽 골드 색상이 사진 이미지의 패턴이겠구요



아 정말 놀라운게


엠티비 지오메트리가 이번 업데이트에는 첨부가 되었습니다.


아마도 휠 사이즈 때문에 고민이 많았던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만





CX 사이클로크로스 라인업 이었던 ROMERO, ELLWOOD (티타늄) 에서


ROMERO, ROMERO TITANIUM으로 라인업이 바뀌었습니다.


직관적으로 알기쉽게 바뀌어서 좋네요



사이클로크로스는 개인적으로 애착도 있고 아쉬움도 많은 장르인데 (몬스터 크로스 라고도 하네요)


조금씩 유저가 늘어나는 것을 보니 언젠가 한국에서도 재미난 이벤트가 많아지길 바랍니다.




캔티 타입으로도 주문도 가능하지만 우선 기본 사양이 디스크이니 기본 사양관련 해서


적어 보겠습니다.



자꾸 중복되는 같은 내용을 또 적기는 뭐한데


기본 프레임 킷 구매도 가능하고 완성차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스포츠,익스퍼트,프로 3가지 패키지로 출시 되며


프로로 갈수록 부품 등급이 올라갑니다.


FRAME TECHNICAL SPECIFICATIONS:

  • Maximum tire clearance of 700x45c or 27.5x2.2"
  • Maximum single chainring clearance for 42T
  • Rear dropout spacing: 142x12mm Thru-axle
  • Front dropout spacing: 100x12mm Thru-axle
  • Post-mount front and rear disc brakes
  • Max rotor sizes: 160mm front and rear
  • Seat tube diameter: 29.8mm (Steel), 31.8mm (Ti)
  • Front Derailleur Clamp: 28.6mm (Steel), 31.8mm (Ti)
  • Seat post diameter: 27.2mm
  • English-threaded 68mm bottom bracket shell
  • Carbon 1.5" tapered fork, 350mm steerer
  • Fork crown race diameter: 40mm
  • 44mm internal headtube diameter
  • Headset upper: ZS44/28.6
  • Headset lower: EC44/40


프레임 스펙 보시죠. 그래블하고 차이점은 타이어 사이즈 그래블에서는 650 사이즈를 권장하고 있었죠.


주로 체크해야할 곳은 권장 최대 이런 표현이 있는 항목은 부품 구입시에 체크해 두시면 좋습니다.


호환성 관련이니 꼭 체크해 주세요




그러면 기본 칼러 페턴 나올차례고 사진에 있는 프레임은 monster cross 1 패턴이 적용 되어 있습니다.


이제 나올껀 지오메트리. 재미삼아 보시구요.


* 크리스킹 인셋7 헤드셋 45c 타이어 창작 후 측정

그래블 프레임인 러푸지오 (Refugio) 프레임 입니다.


지브랄타와 마찬가지로 스틸과 티타늄 프레임이 러푸지오 , 러푸지오 티타늄으로


모델명이 변경 되었습니다 (camino Refugio, refugio titanium)


한국에서는 조금 생소 한 장르인 그래블은 아스팔트 도로에서 부터 산악지형까지 주행을 할 수 있게 제작된 프레임으로


기존 엠티비가 주행하던 산악 코스 보다는 적절한 임도에서 주행이 가능한 장르 입니다.



프레임킷 이외에도 역시 3가지의 스포츠, 익스퍼트, 프로 3가지의 완성차 패키지 구입이 가능합니다.



FRAME TECHNICAL SPECIFICATIONS:

  • Maximum tire clearance of 700c x 40mm or 650b x 47mm
  • Maximum chainring clearance for Mid-Compact 52/36
  • Rear dropout spacing: 142x12mm Thru-axle
  • Front dropout spacing: 100x12mm Thru-axle
  • Flat-mount front and rear disc brakes
  • Max rotor sizes: 160mm front, 140mm rear
  • Front derailleur clamp: 28.6mm (Steel), 31.8mm (Ti)
  • Seat post diameter: 27.2mm
  • English-threaded 68mm bottom bracket shell
  • Carbon 1.5" tapered fork, 300mm steerer
  • Fork crown race diameter: 40mm
  • 44mm internal headtube diameter
  • Headset upper: ZS44/28.6
  • Headset lower: EC44/40



스펙은 위와 같으며 디스크 방식의 프레임에서 가변으로 사용할 수 있는 휠 사이즈는 상황에 알맞게


휠 사이즈를 바꾸어 색 다른 재미를 볼수 있는 것이 또하나의 특징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체크할 포인트는 스루액슬 사이즈와 로터 사이즈 정도 메모해 두시면 부품 구입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본 제공되는 색상패턴은 위의 2가지 이며 사진이미지는 gravel2 패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지오메트리 표는 참고용으로 주문하실때 참고해 주시고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


* 크리스킹 inset7 헤드셋과 40c 타이어를 장착한 뒤 측정된 값입니다.

기존 캘리퍼 타입의 브레이크 시스템에서 새롭게 추가된 지브랄타 디스크 라인업 입니다.


작년 까지는 디스크 브레이크 사양은 그래블과 사이클로크로스에만 적용이 되었는데


최근 추세를 반영하여 로드 프레임에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한 지브랄타-디스크 라인업이 추가 되었습니다.



스틸, 티타늄 2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되며 2017 라인업 패턴이 기본으로 적용 됩니다.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함으로써 기존 캘리퍼 브레이크 시스템 보다 안정적인 제동이 가능하며


우천시에도 보다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더블어 디스크 방식은 카본림을 사용한 휠을 사용시에


제동으로 인한 림의 손상이 생기는 부분이 줄어들어 카본림을 애용하시는 분들께는 스트레스를 많이 줄여줄 것입니다.




프레임 만 주문도 가능하고 스티에너 3가지의 패키지로 구성된 완성차로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SPORTS BUILD, EXPERT BUILD, PRO BUILD 3가지로 준비가 되어 있으며


시마노 스펙으로 105 - ULTEGRA - DURA-ACE 순으로 적용 됩니다. 물론 나머지 파츠도 상위로 진행 될 수록


부품의 스펙이 해당 카테고리에 알맞게 조정 됩니다.





FRAME TECHNICAL SPECIFICATIONS:

  • Maximum tire clearance of 28mm
  • Maximum chainring clearance for standard 53/39
  • Rear dropout spacing: 142x12mm Thru-axle
  • Front dropout spacing: 100x12mm Thru-axle
  • Flat-mount front and rear disc brakes
  • Max rotor sizes: 160mm front, 140mm rear
  • Seat tube diameter: 29.8mm (Steel), 31.8mm (Ti)
  • Seat post diameter: 27.2mm
  • English-threaded 68mm bottom bracket shell
  • Carbon 1.5" tapered fork, 300mm steerer
  • Fork crown race diameter: 40mm
  • 44mm internal headtube diameter
  • Headset upper: ZS44/28.6
  • Headset lower: EC44/40


프레임 스펙은 위와 같으며 새롭게 생겨난 라인업으로 포인트는 스루액슬 사용과 알맞은 로터의 사이즈 정도


체크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17 지브랄타 디스크의 기본 컬러 페턴은 아래와 같이 2가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사진 이미지는 Road-Disc 1 패턴 입니다.


지오메트리 차트는 작년에 비해 미세하게 변동이 있습니다. 


* 크리스킹 inset7 헤드셋과 28c 타이어를 장착한 뒤 측정된 값 입니다.

2017 1월 1일 스티너 프레임 웍스 2017 라인업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기존 라인업의 배치를 바꾸어 티타늄 라인업의 이름이 기존 스틸 모델과 통합되었습니다.





 GIBRALTAR 



작년까지 스틸 로드 프레임 모델을 지칭하는 이름이었지만


OSMPC 티타늄 모델이 사라지고 GIBRALTAR TITANIUM 라인으로 대체 되었습니다.


(정리하자면 GIBRAlTAR , OSMPC GIBRALTAR TITANIUM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복잡한 설명은 잠시 미루고 사진 부터 보시죠




작년까지는 단색 베이스와 단색 데칼을 선택한 것이 기본 구성이라면


2017년 부터는 패턴이 들어간 2017 라인업이 기본 구성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스펙은 큰 차이점은 없는것으로 보시면 되구요


FRAME TECHNICAL SPECIFICATIONS:

  • Maximum tire clearance of 28mm
  • Maximum chainring clearance for standard 53/39
  • Rear dropout spacing: 130mm Quick-release
  • Front dropout spacing: 100mm Quick-release
  • Standard Road Caliper Brakes
  • Seat tube collar: 29.8mm (Steel), 31.8mm (Ti)
  • Front Derailleur Clamp: 28.6mm (Steel), 31.8mm (Ti)
  • Seat post diameter: 27.2mm
  • English-threaded 68mm bottom bracket shell
  • Carbon 1.5" tapered fork, 300mm steerer
  • Fork crown race diameter: 40mm
  • 44mm internal headtube diameter
  • Headset upper: ZS44/28.6
  • Headset lower: EC44/40

프레임 색상은 2가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사진 이미지는 민트 색상으로 도장된 road2 컬러 입니다.



2017에 변화된 부분중 하나가 지오메트리 입니다. 작년에 비해 조금씩 차이가 생겼습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 차트를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크리스킹 inset7 헤드셋을 사용하고 28c 타이어를 장착한 뒤에 측정된 값입니다.



스티너 공식홈페이지에는 등록이 되어 있지는 않지만


인스타에서는 가끔 기본 라인업이 아닌 프레임 들이 보이곤 합니다.


콜라보나 직원들이 별도로 제작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지금 부터 보여드릴 것도 그중 한가지인 독특한 튜빙형상의 Gator 트랙 프레임 입니다.





직원이 개인용으로 제작하여 타고 있는데 동일한 모델이 주문이 되는지는 확인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theradavist.com/2016/07/devins-stinner-frameworks-gator-track/#12)

아르곤18 갈리움 핸들바 교체 작업건


기존 알로이 핸들바 에서 카본 에어로 핸들바로 교체 작업


12/31일 작업한 것인데 이제야 올림



호환성 문제로 작업이 깔끔하게는 안되고 임시방편으로 작업을 해두었고


차후 교체 상황을 봐서 중간에 손을 한번 봐야 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