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즈믹 바이시클 (KOZMIC BiCYCLES)

OSB - Antenore Disc


OSB (Officina Stelio Belletti) 는 주문자와 스텔벨이 공동으로 제작하는 특별한 프레임을 의미 합니다.


튜빙의 두께 형상 등 프레임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를 백지 상태 부터 시작하여 유일무이한 완전한 100% 커스텀 오더 메이드로 제작 됩니다.






이번에 진행된 OSB 는 기존 안테노르(Antenore) 프레임을 베이스로 하여 모든 것을 변경하여 제작 됩니다.


프레임은 모두 폴리싱으로 마감 되었으며, 엔비 포크, 케이블 라우팅 위치 변경, T47 비비쉘 적용 등





플랫 마운트 유압 브레이크 시스템 사용, Di2 또는 Eps 시스템을 위한 케이블 라우팅 작업.


비비 쉘은 30mm 규격의 크랭크 까지 커버 되는 T47 규격





드라이브 사이드로 이동된 케이블 라우팅. (보통 반대편에 위치 합니다).





T47 대구경 비비쉘, 그 뒤에 위치한 거싯. 음각처리된 로고, 깔끔한 용접 마감 그리고 폴리싱. 


콜럼버스 Xcr 스테인리스 튜빙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스테인리스 튜빙의 장점을 잘 살렸네요. 멋집니다. 꽤 오래전 치넬리 프레임 생각도 나네요.





바인터 볼트는 티타늄으로 제작된 제품이 사용됩니다. 대부분 스틸로 제작된 제품이 공급되는데. 꽤 인상적 이었습니다. 티타늄 바인더 볼트.


Xcr 튜빙을 사용하는 일부 제조사중에는 특이한 디자인이나 경량 볼트를 사용하여 종종 불편한 일도 있었죠. 티타늄 볼트라니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2번씩 이야기 할 정도로 좋았습니다. 





Di2 라우팅 구멍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데 깔끔하게 마무리 된 것을 보여주려고 한것으로 보입니다. 프레임에 비추어 지는 지면의 느낌이 굉장히 깔끔하죠.


 스텔벨은 몇가지 독자적이고 특징이 있는 프레임의 구성 요소가 군데군데 있는데. 늘 이야기 하는 것이 체인스테이와 비비쉘 뒤에 붙은 거싯 인데.


사진에는 조금 흐릿하지만 분명히 구분이 되는 형상이죠. 이 두꺼운 오발 타입의 체인스테이와 거싯 구조가 줄 재미는 기대가 크며, 상상만 해도 즐겁습니다.





변경된 케이블 라우팅 홀에 초점을 맞춘 사진으로, 오너의 요구에 따라 변경 된 것으로 보입니다.


어떠한 이유로 바꾼 것인지는 알겠죠? 제작자 또는 주문자의 의도를 이해하실 수 있으면 재미난 사진이 되겠죠.


저희도 이런 이야기들을 나눌수 있는 분들이 많아 지면 좋겠습니다.





콜럼버스 스테인리스 Xcr 튜빙으로 제작 되었으며, 주문 후 약 6개월이 소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