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즈믹 바이시클 (KOZMIC BiCYCLES)

반갑습니다. 코즈믹 바이시클입니다.

이번 정비를 진행할 자전거는 스페셜라이즈드 알레 스프린트입니다.

리어(뒷) 디스크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고(밀리는 현상), 앞 변속기 정비 건으로 입고되었습니다.

 

우선 요청하신 리어 (뒷) 브레이크부터 정비를 시작합니다.

브레이크 작동 시 제동이 정상적이지 않고 밀리는 현상이 있으며, 브레이킹 소음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뭐. 손봤습니다. 잘 됩니다, 소음도 없앴고, 제동력도 정상 범위로 수리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패드 새제품으로 교체 작업 진행 되었습니다. 교정을 통해 패드는 기존것으로 사용하려고 했으나 오염이 깊게 되어 새 브레이크 패드로 교체됨)

캘리퍼 세팅이 조금 마음에 안 들어서 제법 괜찮게 브레이크 캘리퍼도 세팅을 변경하여 조정했습니다.

 

 

앞 기어 세팅만 요청하셨지만. 그다지 좋지 않은 느낌이 들어 뒷 변속기 세팅도 확인해 봅니다.

그렇군요. 안 좋습니다.  뒷 변속기 세팅은 물론 행어까지 교정작업을 진행합니다.

 

뜯은 김에 안티 시즈 그리스도 발라줍니다. (넘치는 그리스는 닦았습니다)

 

수리가 끝난 뒷 변속기 변속 잘 됩니다. 부드럽게 변속이 잘 됩니다.

케이블도 조금 길어서 보기 싫게 나와 있길래 깔끔하게 잘라주고 검정 마감캡으로 이쁘게 마감해 줍니다.

 

고객님이 요청하신 앞 변속기도 정비 봅니다.

아 엉망이네요. 앞 변속기 위치도 수정하고 변속기 세팅도 다시 하고

사진에서 보이듯이 너무 길게 나온 변속기 속선 케이블도 이쁘게 적당한 길이로 자르고

검은색 케이블 마감 캡으로 잘 마무리해줍니다.

이렇게 길게 케이블이 나오면 페달링 할 때에 발에 닿기도 하고 은근히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너무길게 세팅된 앞 변속기 케이블

사진을 못 찍었지만, 앞 & 뒤 캘리퍼 모두 세팅이 잘못되어 있었고 -> 정상범위로 세팅 변경하였습니다.

앞 브레이크 로터는 변형이 꽤 되어 있길래 정상범위에 가깝게 로터 휜 정도를 수정해 놨습니다.

 

퇴근하실 때 골치 아프던 부분 모두 해결되어 즐거운 라이딩이 되시길 바랍니다.

 

+자전거 찾아가실때 들고오신 스템으로 변경 진행됨.

++ 리어 브레이크 패드 새제품으로 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