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즈믹 바이시클 (KOZMIC BiCYCLES)

모자이크 사이클의 등급은 1,2 와 같은 숫자로 구분을 짓습니다.


숫자 1이 있는 모델은 각각의 라인업의 플래그쉽 모델로 튜브의 형상이 직선형이 아닌 변형된 튜빙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큰 차이이며, 그 밖에는 프레임 주문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할 시, 비용추가가 거의 없는 편입니다.




아래 사진은 RT-1 플래그쉽 모델로, 탑 튜브 위에서 아래를 보고 찍은 사진 입니다. (헤드튜브쪽)





위에서 보았을때 같은 폭의 두께의 티타늄 튜빙으로 쭈욱 가다가 시트포스트 있는 근처 부터 좁아지는 것을 


사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헤드 튜브 측면에서 탑튜브 라인을 보시면 탑 튜브의 모양이 어떤 식으로 바뀌어 가는지 더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 탑튜브의 형상은 (     ) 이러한 타원형이 90도 회전한것 같은 형상으로 바뀝니다.




이러한 특별하게 가공된 튜빙의 모양은 강성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플레그쉽 모델의 포인트로는 바로 아래 사진에서 보실 수 있는, 체인스테이 형상 입니다.


직선이 아닌 가공된 곡선형의 두터운 체인스테이 튜빙이 사용 되었으며 이로 인한 여러가지 이점을 가지게 됩니다.


RT-2는 이러한 프레임의 포인트가 모두 직선형 튜빙으로 제작이 되며, 대부분의 옵션 선택시 추가금이 발생 합니다.



다시 정리 하자면, RT-1 과 RT-2의 차이는 프레임에 사용 되는 튜빙을 1)특별한 형상 가공을 하였는가와 

2)유료 옵션의 유무로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티타늄 프레임들이 RT-2와 비슷한 형상으로 제작 되며, RT-1과 같이 특별하게 제작되는 프레임은 일부 브랜드에서만

제작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RT-2는 모자이크의 특별함을 느낄 수 있는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 되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오늘은 등급에 대한 차이점을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으로, 다음에 설명을 드릴 기회가 있을때 쉽게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아래는 티타늄 프레임에서만 선택이 가능한 마감 옵션 중 미러(Mirror) 마감 옵션 입니다.


다운튜브 데칼과 헤드 튜브에 위치한 헤드 뱃지를 거울 처럼 반짝이게 후처리 하여 마감한 상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