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즈믹 , 메리다 스컬트라 100 세척 및 점검 (merida scultura 100)
작년에 구입하신 메리다 스컬트라 100 모델 입니다.
겨울 동안 주행하지 않고 날이 풀리니 다시 주행 하기 전에
외부 세척 및 점검 으로 입고 되었습니다.
1.비비쉘 부근 세척 사진 입니다.
2. 리어 브레이크암 사진 입니다. 라이딩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뒷 바퀴에서 타고 온 이물질들이 선형으로 자국이 남는 부분입니다.
3. 앞 브레이크 암이 고정되는 포크뒤 부분 입니다. 이부분도 앞 휠에서 타고 올라온 이물질이 많이 쌓이는 부분 입니다.
4. 논드라이브 사이즈 (크랭크암 반대쪽)에 생긴 작은 흠집들 입니다. 자전거가 넘어지거나 세워둘때 측면에 생기기 쉽습니다.
최대한 가능한 범위에서 스크레치 지워 드렸습니다.
5. 포크 왼쪽 (논드라이브 방향) 스크레치 입니다. 빨간게 어디서 긁힌건지 아리송 합니다.
말끔히 지워드렸습니다.
5. 스프라켓은 생각보다 오염도가 심하지는 않았습니다만. 구동계는 깔끔할 수록 좋습니다.
구동계 성능에 저하가 되지 않도록 세척합니다.
6. 뒷 변속기 오염이 제법 되었습니다.
반짝 반짝
7. 브레이크 표면 상황 입니다. 오늘 중점으로 보셔야할 부분 입니다. 브레이크 패드에 제동시 발생된 림의 파편들이 패드에 고착이 되어 제동면에
홈이 생기어 표면이 고르지 못하게 된 상황입니다. 제동력도 떨어질뿐더러 브레이크 패드와 림에 아주 좋지 않습니다.
전용 공구를 사용하여 브레이크 제동면에 생긴 이물질과 불규칙한 표면을 고르게 잡아 줍니다. (세척 서비스에서 선택할 수 있는 별도의 옵션 서비스 입니다)
8. 브레이크 패드에 고착된 제동면에서 발생된 알루미늄 칩입니다. 이러한 불순물들은 주기적으로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휠의 제동면이 고르지 못하게 되어 패드에서도 림 표면이 얼마나 불규칙하게 변형이 되었는지 보여줍니다.
패드에 고착된 알루미늄 칩들을 제거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