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즈믹 바이시클 (KOZMIC BiCYCLES)

커스텀 휠을 제작하는 경우 많은 휠 빌더 들이 사용하는 몇가지 림중 하나인 


파센티는 산악자전거 규격인 650B를 만들어낸 곳 입니다.


해외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으 시는 분들께는 익숙한 브랜드지만, 아직 한국에서는 초기 단계라 


파센티 림에 대해서 조금 더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준비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림은 왼쪽 도면과 같이 양쪽이 대칭이 되는 구조로 (Symmetric) 제작이 됩니다.


그와는 다른 양쪽이 다른 구조인 비대칭 (Asymmetric) 구조인 제품도 있죠.




DT-SWISS와 PACENTI 에서 비대칭 구조의 림이 제작되고 있습니다.




비대칭 림은 디스크 허브나 리어 허브를 대칭림에 빌딩하는 경우 논드라이브와 드라이브 사이드 에서 생기는 편차를 줄이고


중심축을 허브의 중심으로 이동하기 위해서 제작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이미지로 보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정리 하자면. 


앞휠은 대칭림, 디스크 또는 리어휠은 비대칭림


을 쓰시면 더 좋다는 말씀




더구나 와이드면 아주 훌륭하죠!




파센티에서는 이러한 조합에 아주 적합한 대칭,비대칭,디스크 비대칭 림이 생산 되고 있습니다.


림 브레이크용 파센티 림은 현재 휠빌딩 작업이 가능하며, 디스크용림은 내년 상반기에 입고 됩니다.


커스텀 휠을 제작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시어 림을 선택하시면 좀 더 좋은 구성의 휠을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크루머! (www.bikerumor.com)에 "사이클리스트를 위한 연말 선물 아이디어" 라는 포스팅 중


컴포넌트 부분에서 라케타(RAKETA) 다이아몬드 체인링이 소개 되었습니다.



러시아에서 100% 수작업으로 모든 제품을 생산 하고 있으며, 현재 생산 되는 제품은 체인링, 허브, 코그 등 이지만, 앞으로 다양한 제품이 제작될 예정입니다.



정밀한 가공을 통해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며, 이에 상응하는 미적인 멋은 흔히 볼 수 없는 라케타만의 매력입니다.


앞으로도 라케타와 협업하여 좋은 제품들을 국내에 소개하겠습니다.